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청약정보와 관련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은 기존에 올렸던 것과는 다르게 민간분양 정보인데요.
바로 ‘안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입니다.
안산을 나름 잘 알고있기 때문에 특히나 위치분석이나 주변상권 등 정보가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려봅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분양 홈페이지(글자 클릭 시 링크이동)
안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의 위치는?
지도상 빨간색 박스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바로 옆 블록에 중앙초등학교, 중학교가 있고, 바로 옆이 관공서 밀집지역 및 가장 가까운 역인 중앙역까지 1km, 12분정도 나오나 실질적으로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기존에 버스노선이 잘 구축되어있는 곳이기 때문에 교통 접근성은 굉장히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양 일정은?
분양 일정은 이틀 뒤인 18일(월) 특별공급, 19일(화) 1순위, 20일(수) 2순위 접수예정입니다.
또한 그 다음주인 28일(목) 당첨자 발표예정입니다.
청약 방법은 PC(www.applyhome.co.kr), 스마트폰 앱(청약Home)에서 가능합니다.
공급조건(분양가)
이번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경우에는 59m2, 74m2, 84m2 총 세가지 평수지만 74, 84의 경우 조합원에게 배정되고 이번 청약에서는 59m2만 진행하게 됩니다.
59m2에서 모델은 3가지(A, B, C형)로 나뉩니다.
분양가는 5.5억 ~ 6.4억까지 약 6억원대 분양가로 나뉘었습니다. (구체적인 금액은 입주자모집공고를 확인해주세요.)
위치분석
분양가, 조건 등은 입주자 모집공고에 모두 나와있기에 크게 언급은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지 않지만, 위치분석은 다르죠.
위치 자체는 굉장히 좋은 편으로 보입니다.
1. 주변 시설
– 교육과 관련된 시설이 되어있고, 기존 상권이 발달해있는 중앙동과 인접해있어 편의시설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중앙동 중심 상권에서 조금 북쪽으로 조금 나와야 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바로 옆단지(현재 주공6단지) 또한 대우건설에서 재건축을 진행하게 되면 더 시설들이 발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대중교통 접근성
–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중앙역에서 4호선,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2정거장 전으로 가면 서해선을 바로 이용가능, 추후 KTX도 개통될 예정입니다. 또한 반대 방향으로 2정거장 이동 시 상록수역에서 추후 GTX-C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단, 25년 개통예정이었던 초지역 KTX는 사실상 연기되어 27년 개통으로 예상됩니다. GTX-C의 경우 28년 개통이 목표입니다. 또한, 신안산선은 28년 개통예상입니다.
3. 차량 접근성
– 차량으로 시외로 나가기는 편리합니다. 인근에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이용할 수 있어 인천, 서울 방향으로 접근이 용이할 수 있습니다.
– 추후 인구밀집도가 높아지면 출,퇴근 시간대에 중앙동 중심지를 통과할 경우 정체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치며
위에선 가능한 한 객관적으로 적어보았습니다.
다양하게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메리트가 있지만 초역세권은 아니고, 상황에 따라 대중교통을 환승해서 이용해야 하는 상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광명, 수원 분양가가 10억을 왔다 갔다 하는 고분양가 시대인데, 좋은 위치지만 안산에서 59m2을 분양가 6억으로 들어간다는 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 안산의 중심상권이었던 중앙동과 고잔동 쪽 상권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어디든 마찬가지겠지만 코로나 전,후가 확 비교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곳은 몰라도 중앙동은 인구가 줄어들 이유가 없는 것 같은데 알고보니 안산시 인구가 2013년 71만명 이후로 작년(22년) 64만명 까지 우하향 추세였습니다.
이번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시작으로 대우건설(푸르지오)가 들어서면 신축 단지들이 밀집해 인구밀집도가 늘어 중앙동이 살아나서 더 발달할 것 같습니다.
참고할만한 정보
– (뉴홈)사전청약 포기? 페널티? 왜?
– 뉴홈 사전청약 당첨자 유의사항(민간청약, 청약통장 소멸?, 무주택?, FAQ 등)
– 뉴홈 23년 9월 사전청약 당첨 및 서류접수 후기(청년 우선공급)
– 12월 뉴홈 사전청약, 수원당수2(나눔형) 위치분석(호매실역 역세권, 예상분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