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신혼희망타운(C-14블록) 추후일정, 호재[뉴홈-사전청약]

안녕하세요 ! 오늘은 제가 처음 썼던 동탄자연앤자이 글 내에서 언급해드렸는데 동탄 사전청약(C-14블록) 관련해서 구체적인 위치 분석 및 유찰과 관련하여 추후 일정을 다시 한번 언급하고자 작성했습니다.
추후 일정은 아직 구체화된 게 없습니다. 아래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아직은 민간사업자 모집 일정 기간이기 때문에 추후 결과를 공고로 확인해 봐야 합니다.

한 달 뒤면 12월 뉴홈 사전청약이 다시 공고가 열리고 많은 분이 준비하시기 때문에 이번 글을 시작으로 청약 방법별 차이점과 장,단점 및 각 공급 블록 별 위치 분석까지 다양하게 정보를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홈 12월 사전청약 정리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 뉴홈 12월 선택형 부천대장A9, 고양창릉A1, 화성동탄C14(위치, 조건, 일정) – 링크이동


동탄C-14

C-14블록 위치분석

동탄 C-14블록은 사실 남양주 왕숙쪽과 비슷하게 올 초부터 많은 분들이 동탄 신혼희망타운 관련해서 관심을 갖고 계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만큼 교통편이 아주 좋은 곳에 위치해있다는 것이겠죠?

동탄C-14
9월 사전청약 예정이었던 동탄 C-14블록 위치

C-14블록은 동탄역에서 직선 500m, 도보 800m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걸어서 10분 ~ 15분이면 아파트에서 동탄역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교통편 접근성이 좋습니다.

동탄C-14
동탄트램 예상노선도

24년 착공 목표 예정인 동탄트램의 예상 노선도입니다. 최종 시공이 완료될 때까지는 어떻게 될 지 모르지만 현재 계획도상으로는 108번 구간이 바로 C-14블록 앞 부근이기 때문에 트램이 개통되면 환승을 포함해 1호선, 수인분당선, 동탄인덕원선, GTX-A선과 환승도 가능합니다.
망포역, 오산역, 병점역, 동탄역, 솔빛나루역 등 환승역이 아주 많습니다.
수원, 화성, 오산으로 모두 접근성이 더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C-14 부근이 아주 중요한 거점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동탄트램은 2027년 12월이 개통 목표입니다.

C-14블록 추후 분양 일정

많은 분이 아시는 것처럼 원래 9월에 뉴홈 사전청약에서 3분기 선택형 사전청약으로 모집할 계획이었으나, 정작 일정 공개 당시에는 해당 블록이 사라지고 별도의 표기가 안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을텐데요.
분양 일정은 이전에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아직 뚜렷하게 일정이 잡히진 않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LH주택공사에서 수주를 해서 아파트를 건설할 시공사가 선정이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민간주택사업 수주 ‘바닥’ 관련뉴스

해당 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에 원자재를 포함한 물가 상승 및 부실 공사로 인한 분위기 악화로 건설경기가 위축되었기 때문에 민간사업자가 잘 선정이 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탄C-14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모집공고문

화성동탄C-14블록과 남양주왕숙 A-16블록은 기존에 사전 청약 계획에 따라 모집했어야 하지만 민간사업자가 선정되지 않아 청약을 모집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선 민간사업자를 모집하는 공고를 다시 냈습니다.
23. 11. 21.(월)까지 공모 접수를 하고 최종적으로 접수를 한 민간사업자를 평가하여 최종 평가 결과를 발표하게 되는데요, 최종 발표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이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빠르면 12월 정도에 23년 4분기 사전청약 공고가 올라오면서 비슷하게 올라오지 않을까 예상을 하지만 확실한 건 나와봐야 알겠죠?
LH 홈페이지에 정확한 일정 공고가 올라오면 바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동탄C-14블록에 대한 사전청약이 왜 이루어지지 않았는지, 이유가 무엇이고 추후 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추가적인 호재(동탄 트램관련)가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전 글(동탄 자연앤자이)은 이미 지난 공고로 해당 내용을 놓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따로 작성해봤습니다.
다음에는 앞에서 말씀드렸던 대로 뉴홈 사전청약 23년 4분기(12월) 공급 블록에 따른 위치 분석, 장단점, 호재 등등 각종 정보를 가져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